기믹 떠먹여주는 글 아님X

5번 트라이할거 2~3번 트라이로 줄여주는 데 도움을 주는 글입니다

뭔가 잘못됐거나or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원딜은 안해서 ㅠ 모릅니다 탱힐근딜 물어보세요

절 바하무트 (절바하)
입장조건: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영식 4층 클리어
쿠가네 주작시인한테 말걸면 도전가능

장비는 절바하 전용 BIS 낄거 아니면 렙제 78 템 이후로는 걍 다 비슷해요. 암거나 끼세요

음식
홍련템 - 홍련탄산수HQ 샥슈카HQ
칠흑템 - 최소: 에스프레소NQ(콜루시아 드워프마을에서 팜)
     직업별로 현역 영식갈때 먹던거(모르겠으면 극대 붙은거. 일단 피통이 중요한거라 먹기만 하면 OK)
웬만하면 칠흑음식 드세요 .. 피통 좀 더 커져서 죽을거 살기도함

https://youtu.be/lOh_pBUR8xQ

이보다 완벽한 공략은 없었다! 절바하에 미친사람의 최고의 공략영상 추천합니다.

https://ffxivomega.wixsite.com/bahamut

 

front page | bahamut

 

ffxivomega.wixsite.com

기본적인 기믹 참고
홍련때거라 칠흑이랑은 산개나 생존기 등등 좀 달라요 그래도 기믹이해하기에는 좋습니다.

paladinff14.tistory.com/5?category=792923
다시 공개해주셨네요... 개꿀팁

http://ko.areumdri.wikidok.net/wp-d/5bd2e70a81361f3e3f47179e/View

 

절 바하무트 토벌전 - 아름드리 위키 - 위키독

절 바하무트 토벌전 - 대미궁 바하무트First Challenge: The Unending Coil of Bahamut (Ultimate)파이널 판타지 14의 두 번째 확장팩, 홍련의 해방자에 등장하는 '절(絶)' 난이도 토벌전 중 첫번째 토벌전인 '절

ko.areumdri.wikidok.net

산개도 이거 봅시다

지면표식(마커, 바닥징) 공유

https://drive.google.com/file/d/1mc11cO7oH3k6bmWn-TW_W-GMn7oUEkLm/view?usp=sharing

 

UISAVE.DAT

 

drive.google.com

이거 받아서 내 문서\My Games\FINAL FANTASY XIV - KOREA에 들어가서
FFXIV_CHR… 폴더에 덮어쓰기(뒤에 있는 숫자는 랜덤임)
폴더가 여러개인 경우에는 폴더 내 파일의 수정한 날짜가 최신인 폴더에 붙여넣기하든가 모든 폴더에 붙여넣기하세요.
절바하, 절테마, 절렉산더 들어있고 님이 원래 쓰던거는 사라지니까 미리 백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카탈 고정식 아님. 사방징+구속구+정중앙징 찍혀있음
D가 12시인지 A가 12시였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고쳐서 쓰시든가 하세요

트리거


https://ckwwp.notion.site/3782b9374711478ea5e7436ac661f216

 

절바하 트리거 모음

당부의 말씀

ckwwp.notion.site



https://drive.google.com/file/d/1ts-fU-cPLv2gMjXoSELkRSvEi96pps0Y/view?usp=sharing

 

Google Drive - 모든 파일을 한 곳에서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Drive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절바하 영상 보면 많이들 쓰는 다이나모챠리옷또~ 츠이스따~ 하는 tts 보이스팩
노션에 한땀한땀 올려놨으니 하나씩 받으셔두 댐

공팟 국룰

역삼각
D를 12시(트윈타니아 똥꼬에 찍으면됨)에 찍고
1징 중앙에 찍고 왼쪽위 A 오른쪽위 B 1징 아래에 2징
찍는방법은 구글에 검색
↑ 전투중 징변경불가 패치로 바뀌었음
ABCD사방징+ 123구속구, 가운데 징

이게 옛날에는 절바하 ABC징을 카탈 징으로 썼어서 D징을 12시에 찍었습니다
D가 12시에 찍혀있을때 왜 ABCD가 아니라 DABC냐고 물어보시면
고인물들이 즐거워하면서 설명해주니까 한번 물어봐주세요.

이런 느낌으로 찍으면 됩니다. 공팟 아무데나 들어가면 한명은 들고있을것...

'역삼각'이라는 말 자체는 구속구를 까는 모양을 말하는겁니다.
왼쪽 위에서 시작해서 오른쪽 위에 깔고 6시쪽으로 내려와서 깝니다.

정삼각으로 까는 방식도 있습니다. 글섭에서 꽤 써서 글섭 영상에서 가끔 보입니다.
장점: 트리니티때 시야가 편안함. 단점: 재앙 귀찮음.
현역때는 한섭에도 있었는데 이젠 거의 난격탄광급으로 굳어짐


번개 HTD
H1 H2 MT ST D4 D3 D2 D1
넬 1대사는 무조건 다이나모로 시작해서 채리엇/빔 중 하나 랜덤
다이나모 처리하면서 번개가 같이 터지는데 그 번개 위치를 조율하는 것
만약에 님이 음유시인(D3)이고 학자(H2)가 걸렸다면 오른쪽 위로 가면되고 용기사(D1)가 걸렸다면 왼쪽으로 가면 됨


연격 V
왼쪽 위 구속구~아래 구속구 : D4 SH D2 ST
오른쪽 위 구속구~아래 구속구: D3 MH D1 MT
위에 링크 들어가서 연격 산개도 보세요

//여기까지 국룰(역삼각HTD연격V)

~트윈타니아~

초읽기 20초
음유 대지신/몽크 만트라
초읽기 15초부터 학자는 >멘탱<에게 고무격려책
신보 켠다고 섭탱고무 하는사람 있는데 칠흑와서 고무극대 효과가 바뀌었기때문에
신보는 백마가 케알로 터트려주고 멘탱전개합시다
(나이트가 신발 벗었다가 15초에 다시 신으면 요정이 힐줘서 터트려주기도 합니다)
15초 되기전에 고무감으면 시간 안돼서 1불 맞기전에 고무 꺼짐 YOU DIED...

1구속구 회오리 동선

남의 동선을 알아야 안겹치게 가겠쥬?
남의 동선&트윈타니아 엉덩이에 회오리 깔지마셈.

2구속구&3구속구는 탱,근딜은 기본산개 베이스로
원딜들은 불장판 안맞고 트윈 탱버(부채꼴임) 안맞는선에서 눈치껏


트윈이 구속구 떨어뜨리는건 74% 44%입니다.
기믹이 나오기 전에 피를 깎아버리면 뒷기믹은 안봅니다.
주로 스킵되는 것
1구속구: 2불 이후 2회오리
2구속구: 마력연성+회오리의 회오리
     1구속구에서 스킵 안하면 2구속구에서 스킵됨 물론 둘다 스킵할수도 있음
     반대로 말하면 1구속구나 2구속구에서 스킵을 하나도 못할경우 딜이 딸린다는 뜻
3구속구: 탱교후의 쉐어(2불)

은근 모르는데 구속구에서 딜하면 데미지 1/10으로 들어갑니다.
제가 이걸 모르고 초행때 구속구에서 닌마문을 썼답니다?

첫번째 구속구는 상관없지만 두번째 구속구 깔린 뒤부터는 회오리+마력연성 아니면 마력연성+불장판입니다.
마력구 처리했다고 신나서 돌진기or축지or교점 썼다가 본진 불태우고 죄송합니다 치지말고
불장판이 오는지 안오는지 보고 쓰세요

첫번째 구속구 2불 멘탱 앙갚(요즘은 리밋 안찬다고 안쓰는추세인듯?)
2사형선고 섭탱 앙갚(앙갚 들어갈타이밍이 없음, 사형뎀감이라두.
섭탱팁을 드리자면 불 뱉고-마력연성-다시 불 뱉기 시작할때 경계 누르고 경계 10초에 앙갚, 사형 캐스팅바 보이면 방벽 쓰면
생존기를 다 빨아먹을 수 있습니다. 평타 너무 아파 ㅠ)
세번째 구속구 1불 멘탱 앙갚
세번째 구속구 2불 섭탱 앙갚

근1은 데려갈테니까 근딜은 1사형선고/3사형선고에 견제를 넣으면 된다
근딜이 둘이라면 D2가 2사형선고에 견제넣음
근가놈이라 다른 뎀감기는 모름. 방랑/빛심은 첫구속구 2불에 트는듯? 뭐 알아서 조율하세요.

트윈타니아 페이즈 세번째 구속구에서의 탱교는
사형선고 캐스팅 올라가면 나이트가 스탠스 켠 상태로 도발, 멘탱은 스탠스 끄면 됨
홍련때는 말이여 으잉 닌자가 멘탱한테 연막탄을 줬서요.

근딜은 구속구 자리 고정(D1이 왼쪽-두번째 구속구, D2가 오른쪽-첫번째 구속구)하고 원딜이 보고 비켜줍니다.
원딜혐오가 아니라 어차피 트리니티때 해야되는거니까 트윈때부터 연습해두세요.

4사형선고 보면 딜 안좋은겁니다.

트윈 잡으면 구속구가 깔리면서 넬페이즈로 넘어가는데 이때 나이트는 신보를 켜고 날개를 폅니다.
다이브(흉조의 강하)는 물뎀입니다. 빛심 틀지마세요.


~넬~

넬을 빨리 안정화시키는게 공대 클리어 시간을 좌우합니다. 넬 공부 많이 하세요.

기믹 부르는방법이 좀 다양해서 클자가 리딩해주는데도 모르는 사태가 발생하는 페이즈
달의 원동력: 넬 주위가 안전지대. 넬한테서 멀어지면 즉사, 넬은 피 조금 회복함(1%정도)
주로 다이나모/달로 부름

강철 전차: 넬 바깥쪽이 안전지대. 넬한테 붙어있으면 뒤지고 범위는 넬이 1징에 예쁘게 있다고 치면
아래쪽 구속구(2징)정도까지 가면 살 수 있음. 하다보면 알게됨
채리엇/강철로 부름.
돌진기로 씹을 수 있음. 탱커만 가능 왜냐면 딜러는 맞으면 한방에 죽기 때문

열전자 광선: 쉐어. 최소 6인, 보호막+야전 있으면 5인까지도 가능하나 그렇게까지 해야할까? 8인이 베스트
빔/쉐어로 부름

흉조의 강하: 넬 3/5/6대사, 바하무트 재앙(액재), 트리니티 1/2대사에 나오는 산개. 다이브/흉조/산개라고 부름.
데미지는 그렇게 안아프지만 타인이 맞으면 날아가니까 어느정도 거리를 둬야함.
달라가브 강하: 4대사에 나오는거. 강하or나이트강하라고 부름.

넬 페이즈의 핵심은 불/얼음 관리, 번개로 암살하지 않기임.
대사가 어려울거라고 생각하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음.

불-얼음 원리부터 설명.
일단 맵 바깥에 있는 용이 파티원들에게 랜덤하게 얼음을 한방씩 쏩니다. 개인당 3번씩
얼음을 맞으면 얼음 저항 감소 디버프가 걸립니다. 이 상태에서 얼음을 맞으면 죽습니다.
얼음을 지우기 위해서는 불을 맞아야 하는데, 불도 연속으로 두번 맞으면 죽습니다.

얼음

간단히 말해서 이 디버프가 있는데 똑같은 공격을 또 맞으면 죽는단 소립니다.
트윈타니아가 베기저항감소를 붙이기 때문에 탱교하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불은 3번 맞는 게 정석이지만 2번 맞아도 살 수 있습니다. 단 4번 맞으면 100% 죽습니다.
불 얼음 타임라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얼얼얼얼-1불-얼얼얼얼-2불
얼얼얼얼-3불-얼얼얼얼-4불
얼얼얼얼얼얼얼

불이 4번인데 어떻게 3번만 맞느냐?
1불 - 다같이
2불 - 불 대상자 혼자 (12시)
3불 - 2불 대상자 빼고 다같이
4불 - 다같이
이렇게 해서 불을 3번 맞습니다.

한 트라이마다 얼음을 맞는 순서는 고정. 암나백학용닌음솬 순으로 맞는다면
암나백학-1불-용닌음솬-2불
암나백학-3불-용닌음솬-4불
암나백학용닌음솬
이렇게 되겠죠.

이 순서가 중요한게, 위 순서대로 얼음이 온다고 할 때
암기가 1불을 못맞았다면 3불 전에 얼음이 또 오므로 죽습니다.
하지만 닌자가 1불을 못맞았다면 3불 후에 얼음이 오므로 살 수 있습니다.
1불을 못맞았다는 사실 자체를 아예 몰라도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1불이 끝나고 나서 얼음 디버프가 있다면 100% 3불 전에 죽는 것이기 때문에 2불을 같이 맞아야 합니다.
그 이후에는 3불-4불 다 맞으시면 됩니다.(134불 맞아야할걸 234불 맞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로 캐스터가 늦게 움직여서 1불사고가 납니다.
불 판정이 굉장히 이상하고 좆같습니다.
얼음 사고가 왜 중요하냐면 누군가 죽으면 그사람한테 가야할 얼음이 다른 사람한테 갑니다.
도미노처럼 무너져가는 파티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타임라인 정리를 해보면
1대사/1번개 : 다이나모 - 빔or채리엇. 다이나모와 함께 번개가 오고 번개를 뺀 다음 다음 기믹 처리하면 됨

1불 : 다같이 맞아야함. 캐스터들이 주로 늦게 움직이는데 제발 그렇게 하지 마세요. 특히 트팟에서.
아무튼 이거 보고 얼음이 3명 이상이면 난리난거니까 얼음 디버프 있는 사람은 2불을 맞으면 됩니다.

1클로 : 탱버. 바하무트의 발톱, 5연속으로 존내 쎄게 때림. 딜1이 견제 넣음. 생존기 다 둘렀으면 1타당 5~6천

2불 : 1불이 제대로 처리됐다면 2불대상자는 12시쪽으로 가서 있으면 됨. 멘탱도 본진쪽으로 옵시다.
1불을 자기가 못맞았다 싶으면 2불대상자랑 같이 있으면 됨. 2불대상자는 도망가지 말것.

2번개 : 2불 맞고 거의 바로 2번개가 터지기 때문에 2불 맞고 바로 본진 가거나 빠질것.

2대사 : 쉐어 - 다이나모or채리엇. 나이트 앙갚음/정신교란/방랑.

3번개 : 난리나는 구간임. 2대사 처리 - 1둠장판 - 2둠장판 - 3둠장판 깔리며 번개대상자 확정 - 번개 터짐 - 3불
2죽선 대상자는 죽선 먹고 번개처리, 3죽선 대상자는 번개처리하고 죽선 먹기
2불 대상자는 맞으면 안됨. 혹시나 맞고 살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는 4불을 절대!! 맞으면 안됨.

2클로 : 딜2 견제. 이다음에 3대사니까 미리미리 산개해있으면 좋음. 멘탱은 되도록 머리 돌리지 말것.

3대사 : 흉조 - 다이나모or채리엇.

4불/4번개 : 난리나는 구간 2. 4대사의 다이나모/채리엇 처리가 완료됨과 동시에 번개 대상자가 결정.
★중요★불을 맞고 가야함! 번개 디버프 4~3초 남았을 때 빠지면 됩니다.
이때 본진은 시계방향으로 이동할것이기때문에 반시계방향으로 빠지든가 아예 멀리 가면 됨.
불 안맞으면 디지는데, 여기까지 왔으면 얼음 안튀니까 넬 트라이중이고 기믹처리 자신없다면
번개 테러만 하지말자는 생각으로 불맞기전에 빠져도 무방함.
https://streamable.com/d2g2mj 참고하세요. 진짜 개~~일찍 빠진것같은데 불 맞아진겁니다.

탱버 : 흉조의 부리. 30퍼 뎀감기+짧은 뎀감기(직감, 흑야같은). 탱교할것.

4대사 : 카탈라이즈(용 돌진) - 강하쉐어 / 산개강하. 나이트는 강하 뺄때 구속구까지 가면 됨.
너무 멀리가면 강하쉐어에서 쉐어를 같이 못맞아서 디질수있으므로.. 너무 멀리는 가지말고..

5대사/6대사 : 123대사의 패턴 6개중 하나 랜덤
넬 6대사까지 봐야함 학자 에테르꼬이고 난리남.
6대사 처리중에 멘탱 도발.
트라이 단계라면 헷갈리니까 흉조때는 도발하지 말고 흉조-다이나모나 흉조- 등등에 도발.
바하진도정도부터는 걍 흉조때 도발 ㄱ

중재타이밍팁 :
1대사 처리후 2번째 둠장판 터지면 중재(클로)
3불 터지고 중재(클로)

4대사 처리후 1~2둠장판쯤에 중재(평타)
→ 흉조의 부리때 줘도 됩니다. 되는데
그러면 충의가 안차서 강하&나이트 클로 둘중 하나를 쌩으로 맞아야함
저는 멘탱은 알아서 살라고 하고 강하랑 클로에 방벽 올리는편입니다

만약 딜이 모자라서 6대사 이후에 흉조의 부리를 본다면
우선 나이트가 맞은다음(풀피에 방벽만 올려도됨)
탱교를 하고(찌르기저항감소 붙어서 평타한대 맞으면 끔살임. 도망가면 평타 안맞음 ㅎㅎ)
멘탱이 클로를 맞고 메가플레어가 전멸기니까 그 이전까지 잡으면 됨.

만약 뭐가 꼬여서 어글이 멘탱인 상태로 흉조를 맞는다면 나이트가 어글 잡은뒤에
바하무트 보이자마자 멘탱이 어글 가져가주면 됨.
넬 퇴근한 뒤에 적대목록에 없을때 기피주면 어그로 안넘어감.
적대목록에 남아있을때 잽싸게 주든가, 걍 바하무트 본 뒤에 기피.

2징구속구에 모여서 넉백당한뒤에 멘탱이 탱3단리밋, 나이트가 날개 펴는데
리밋이 2단일때가 있음 그럴땐 콜해주고 빡힐하면 넘어감 ㅇㅇ
그리고 멘탱이 없을때는 나이트가 탱리쓰고 날개펴면됨.

탱리는 밀린 이후에 써야합니다. 밀리기 전에 써버리면 마지막 재앙의 화염때 탱밋 안묻어서 트윈으로 돌아갑니다.
저도 알고싶지 않았습니다.

만약 바하 넘어갈때 죽어서 부활을 받았을 경우에는
밀려나고 쾅 쾅 쾅 세번 한 뒤에 수락 누르면 됩니다.
주로 채리엇 맞고 죽는데(^^) 부활 받았다고 바로 일어나버리면 그 쇠약에 (강)이 붙습니다.

옛날에 만들어둔 카탈 징찍는법

5.2 이후에는 쓸모가 없습니다. 원리 이해용으로 사용하세요.

 

패치로 전투중 징 못바꾸게 된다는데
원리는 알면 좋으니까..

잘 모르겠대서 징찍는거말고 빼는법으로 다시 설명함.

1카탈은 이렇게 유도됩니다. 2마리.
초신성 장판은 유도가 끝난 뒤에 뱉으므로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2카탈은 1마리.
초신성 장판을 모두 뱉고 유도되므로 장판을 버린 뒤에 유도해야 합니다.

3카탈은 다시 2마리. 초신성은 안뱉습니다.
이거 예시를 이렇게 들어서 그렇지 1카탈 범위에 있을 때가 꽤 많습니다
카탈 개고수 아니면 그냥 어떤 때든 1카탈 지나가고 유도하러 가세요

이래도 이해가 안되신다고요
그럼 그냥 리딩해주는 파티 들어가세요.

~바하무트~

멘탱 어글로 시작. 보통 여기서 무적기(송장/유성 등) 사용.
전사는 넬 흉조의부리에 일댈쓰고 여기를 생존기로 넘기던데? 알아서 하시면 됨.

기믹은 대충 다 알테니까 주의할점만 대충써봄

진군: 회오리 까는건 돌진 이펙트 보이자마자 하면 됨. 이건 천지랑 군룡때도 해야하는거니까 익혀둡시다.
   회오리 무섭다고 너무 많이가면 메가플레어(바닥장판) 때문에 자리가 없음. 적당히.
딜러들 쉐어/어스 처리할때 너무 바깥으로 돌면 힐러가 해주는 힐 못받음. 진짜 제발 좀 바하에 붙어요.
템페 줄 처음에는 뺏기 어려운거 맞음. 질책 자책 ㄴㄴ 멘탱+멘힐에 떴을때 나이트 울엇슴
   템페 줄은 딜러 쉐어 터지고 챕시다!! 딜러 쉐어 맞으면 피 없어서 템페에 죽어요

딜가놈 죽었을때 커버쳐주는 방법이 있긴하답니다


흑염: 바하무트 오른쪽, 트윈타니아 왼쪽에 넬(고정).
   초신성두개깔리고장판들어가기
↑첫번째는 기둥 아예 바깥에서 깔고, 기둥 끝에 발걸치고있다가
자기한테 장판이 깔렸다 하면 반대쪽으로 이동해서 밟으면 대요
초신성이 나한테 안오는경우가 많으니(1/8이니 나한테 2번올확률은 낮죠) 몇번째인지 꼭 보기

재앙(액재): 넬 대사가 산개-다이나모일때, D3 SH D4 등 넬 뒤쪽으로 산개하는 사람이 너무 멀리 가면
탱커가 아무리 전질을 켜도 갈수가 없음. 좀 붙어있어도 괜찮으니까 너무 멀리가지 말것.
다이나모-산개일때는 구속구로 복귀할 수 있을 정도로. 구속구 들어왔다 다시 나가는거 잊지말고.
그리고 학자는 에테르 홍수 다음에 중앙으로 가면 좋은데 근딜 경로랑 가끔 겹침.. 공대면 조율.

천지: 한명 죽었을때 탱리쓰면 넘어가짐. 대신 탱커는 리밋후딜로 못움직이니까
밀렸을때 정확히 기둥 들어갈만한 위치에서 써야함. 이거 은근히 어려우니까 탱커한테 뭐라하지마셈...
전 회오리처리후 랜덤대상자기둥을 외곽에다 깔아서 공간확보하는데
초행은 이렇게하면 기둥세는거 헷갈리니까 걍 안쪽에다 까는게 나은듯

연격: 마력연성 대상자가 맵 끝까지 가면 마력구가 휘는 버그가 있다고 함(ㅅㅂ)
어스 첫번째에 안걸린사람은 2징 모서리를 활용해서 자기가 갈 방향 알려줌. 양보 절대 ㄴㄴ
연격이 개판이 났다면 일단 힐러 하나만 어떻게든 살리고 힐리쓰는게 나아요
둘다 1어스맞았는데 2어스대상자다? 그럼 리트죠 뭐

군룡: 양보 절대 ㄴㄴ22. 쉐어인사람들은 트윈 돌진범위나 구속구 위로 가면좋음 아무도 안옴

견제는 2짓뭉 빼고 다 혼자 넣을 수 있음. 1이 무적기처리라면 2부터 혼자 가능
전개는 진군천지나 흑염연격으로 많이들 하는듯. 진천전개면 방랑을 흑연에 틀고 흑연전개면 진천에 틀면됨
앙갚은 나이트가 흑염기가-재앙브레스-연격짓뭉브레스 넣으면 됨
멘탱이 재앙기가-천지기가-연격기가 앙갚
신보는 흑염 연격(진천전개 기준), 재앙기가 연격기가에 날개펴야함
메가플레어에 야전+날개+앙갚 세개중 두개 이상 있으면 살 수 있습니다(밤점 못봐서 밤점은 어떻게 하는지 모릅니다)
정신교란은 흑염 천지에 썼던것같습니다

군룡 탱리쓰는 곳이 많은데 그 리밋 연격힐리로 많이 쓰입니다
그냥 정공을 열심히 공부합시다

연격똑똑이가 만든짤(출처는 모름 죄송합니다)

~트리니티~

시작하자마자 나이트 2글쿨앙갚 3글쿨 철벽 4글쿨 방벽하면 탱버를 예쁘게 뎀감가능
멘탱이 메가플레어마다 앙갚을 넣음

트리니티 아무일없을때는 대충 이렇게 있으면 됩니다.
저 사실 D4를 신경써본적이 없어서 D4가 어딨는지 모릅니다... 시점영상 참고해주세요 죄송...
너무 멀리가면 불이 튀니까 적당히 멀리 갑시다. 음유가 멀리서 열심히 불을 빼줍니다.
회오리는
탱커: 맵 외곽에서 중앙으로
근딜: 마력구 빼야되면 구속구에, 아니라면 탱커 옆(몹 히트박스 10시쯤)에서 후방으로
힐러: 외곽에서 중앙으로
원딜: 알아서 하세요

탱-근, 근-힐이 많이 겹칩니다.
딜욕심 ㄴㄴ 그거 밟으면 힐or탱이 날아가는데요 님의 1글쿨이 소중할까요 힐탱이 소중할까요

마력연성때 앞쪽 마력구는 회오리 캐스팅 끝날때 마력구쪽으로 달려가면서 들이받으면 처리됨
파판 특유의 판정을 역이용함. 이거 하다보면 트윈페이즈에서도 한대충이 가능해짐(특히 나찰/효천 등 돌진기)
영상이 없는데... 유튜브에서 근딜 시점 트리니티 보세요
저는 원딜인데요? 네 그래도 보세요

백마or학자한테 불이 자주 튀는데, 그렇게 큰 문제는 아닙니다. 본진&구속구 위에만 안 튀면 됨.
제일 잦은 사고는 넬 대사 쉐어 인원부족 사고.
쉐어 전에 한명 죽으면 쉐어에 야전 깐 다음 메가플레어를 신보+사기로 넘어가면 됨(앙갚은 당연히 필수)

마력연성 뒤/대사 끝나고 회오리를 씁니다.
근딜이랑 탱커 회오리사고 매우 잦음. 근딜이 1~2글쿨 못치더라도 탱커한테 동선양보해주는게 맞습니다.

이거보단 전사는 조금더 1시쪽으로 가고 근딜은 약간 더 비켜주면 됩니다.
↓ 이렇게

 

주된 트리니티 전멸원인

1) 불 구속구 위에 깔려서 마력연성 처리 불가능으로 전멸.
딜이 안닿아서 가까이 가다보니 그렇게 된다는데(정확한 이유는 잘 모름)
백마/학자 자리에 불을 지를지언정 구속구는 태우면 안됩니다...

2) 자리 겹쳐서 마력구 터짐.
이래서 트윈에서도 마력구 근딜고정을 하라는겁니다. 어차피 트리니티에서 원딜이 맞춰야됨

3) 회오리 마력구 처리 순서 헷갈려서 회오리 밟고 사망, 마력구 터져서 전멸.
앞 구속구는 위에 써놓은대로 들이받으면서, 뒤 구속구는 회오리 처리후 마력연성 처리하면 됩니다

요약하자면 마력구 관련 사고는 리트입니다. 트윈에서도 그랬지만.

4) 탱교 실수
사형선고/흉조의부리 맞으면 저항감소가 붙어요 1,2페에서 보셨죠?
평타맞으면 죽습니다
이때 탱교 빨리 안하면 탱커 둘다 쓱싹이고 전멸이에요
탱만 죽었는데 왜 전멸이냐고요?
0.1초만에 탱커를 삭제한 넬이랑 트윈이 미쳐서 파티원들 다 죽이고다니니까요

그리고 기피주지마세요 기피 안줘도 탱교 됨 그냥 도발땡기고 스탠스유지하면돼요
트리니티 기피=짝탱삭제버튼

1대사-메가-탱버
2대사-탱버-메가예요.. 생존기 켜다가 도발늦지마시고..

첫번째는 탱버 캐스팅속도가 똑같은데 두번째는 넬이랑 트윈이 달라요.
트윈이 더 빠르니까 넬 잡고있던 탱커는 도발을 좀더 빨리 눌러줘야겠죠

트리니티 사망원인

1) 회오리 까먹어서/동선 겹쳐서
회오리는 마력연성 시전 직후/넬 대사 끝나고 씁니다. 4번은 봄.
내가 빡추다 회오리를 2번 이상 까먹었다 싶으면 제발 트리거 설정하세요
그리고 공팟에서는 제발 남을 믿지 말고 거리 넓게넓게 띄워놓읍시다.

1-1) 기껏 회오리 다 피해놓고 메가플레어때 본진 복귀하다가 회오리 밟아서 사망.
바보

2) 트윈 탱버(곤두박질) 부채꼴 범위인거 까먹고 범위 안에 있거나 머리 안돌려서 사망.
주로 힐러가 쓸림. 이게 완벽하게 12시를 보게하면 넬 어글 탱커가 쓸려서 한쪽으로 쏠리게돼있음
탱커님 탱버 쓸렸어요가 아니라 님이 뒤에 있었어야 하는겁니다.

곤두박질은 트리니티 시작하고 바로 트윈어글탱한테
그 다음부터는 베기저항감소 붙이는거(이름 까먹음) 탱버 시전한 뒤에 탱교한 탱에게
곤두박질 쓰는거 보고 이동해도 안늦으니까 뒤에 있다가 갑시다

머리 안돌리는건 주로 트리니티 초행일때 서브탱커가
트리니티 초반진도의 메인탱커가 탱교하고 곤두박질 오는거 까먹어서 12시 보게하다가 짝탱을 죽입니다.
뭐... 그럴수있다고 생각.

3) 마력연성 터지는 범위 안에 있다가 사망.
근딜은 마력연성 안걸렸으면 탱커랑 같이 있으면 됩니다.
마력연성 처리하는법만 공부하고가서 마력연성 안걸렸을때 어떻게 하는지 모르고 어버버 하다가 죽음... sad....
후측 잡으면 쓸립니다. 올라와야됩니다.

4) 넬 주차 잘못해서 원딜 다이나모 휩쓸려서 사망.
이게 왜 그렇게 되냐면 마력연성이랑 같이 오는 회오리 뺄때 쫄아가지고 너무 빠져서 그렇습니다.
넬은 작아서 조금만 움직여도 따라옴. 어렵겠지만... 최소한의 동선으로 회오리를 뺍시다.

5) 원딜 다이나모에서 얼타서 이도저도 아닌곳으로 가다가 사망.
이때 죽으면 대사에 쉐어 있을때 너무 아파서 전멸로 이어지기 쉬움.
트리니티 대사는 다이나모or채리엇 으로 시작합니다 첫 기믹은 무조건 둘중 하나.
그러니까 원딜은 그냥 대사 나왔으면 멀리 빠지세요

누가 리딩으로 다이나모 해주는거 들으면 본능적으로 가까이~ 하면서 달려가기 쉬운데
거리가 안돼서 사망하고 어찌저찌 들어갔더라도 다이나모를 안에서 처리하면 그 다음 산개 안돼서 사망함.
(트리니티 원딜 산개위치는 다이나모를 멀리서 빼는걸 전제로 설정돼있습니다)

원딜 트리니티 다이나모 내부에서 처리해도 살수있는데요??
ㄴ 처리는 됩니다. 근데 제가 본 초행들은 다이나모 안에서빼면 뇌정지와서 걍 죽더라고여 클자는 대처하는거 봄
힐러까지는 다이나모 안쪽이 됩니다 단 전질필수

6) 대사 처리한다고 트윈 탱커 평타 힐업 안해줘서 사망.
넬은 대사 출력하느라 안때리지만 트윈은 탱커 계속 때립니다.

위에서 쓰는거 깜빡했는데 트리니티는 탱커 한번 죽으면 기믹처리가 안돼요. 걍 전멸임
오프닝-1대사 전까지는 죽어도 어떻게 되긴하는데 1대사부터는 안됨
탱커를 소중히합시다

7) 불 빼는 원딜 피 안채워줘서 쉐어 맞고 사망.
힐러가 신경써주는게 맞긴 한데... 유격대에게는 내단이란 좋은 스킬이 있어요
그리고 사기 한번 감아주면 죽지는 않습니다.. 죽지는..

트리니티 힐러 개바빠요
바하까지 학자 할만한데? 하다가 트리니티 와서 울었음 그러니까 딜러들 실수하지 말아요

~금바하~

1~2글쿨 못치는것보다 엑사 안밟는게 더 중요함.
여기까지 와서 엑사밟고 죽는것만큼 민폐도 없음 첫째도 엑사 둘째도 엑사
쇠약도 쇠약이지만 버프가 사라져서 딜이 매우매우 부족해집니다. 특히 1~2엑사를 밟았으면 더 부족합니다.
반대로 엑사만 안밟으면 딜이 빡빡한편은 아닙니다.

트리니티→금바하 넘어갈때 매크로로 자기가 뭐 할건지 빨리 조율.
그리고 스탠스 꼭 확인. 나이트는 스탠스 잊지말고 켤것............
안켜면 아크몬에 도발 땡겼는데 어글이 도로...............................................................

국룰은 몬아파 135나이트앙갚 24멘탱앙갚 14신보(14전개) 25날개 야전은 몬아파마다 24크몬 탱리
정교랑 방랑은 까먹음. 이건 딜러가 제시하고 힐러가 조율하면 힐러 조율대로 해주세요.
아니면 그냥 아예 힐러가 먼저 말을 꺼내세요

견제는 엑사플레어 캐스팅 끝나갈때쯤 딜1 1,4번째 딜2 2번째 이렇게 넣을 수 있음
평타뎀감이라 넣어도 그만 안넣어도 그만
(이렇게 쓰면 그래? 안써야지~ 하는분들 있는데 까먹어도 지장없다는 뜻이지 안써도 된단게 아님
걍 쓰세요 왜 안씀? DPS 100 소모해서 쓰는 스킬도 아니고)

아크몬은 1송장(일댈/유성) 3천무 24탱리

사고나면 4는 생존기 켜고 같이(멘탱 30%+짧은거 하나켜고 나이트는 경계철벽+방벽중재) 맞은다음 아크몬 쏠때 근딜 3단리밋
탱리 주로 나이트가 쓰는데요 탱리 눌러야할때 딱 제왕 칠 타이밍일때가 있거든요 그거 치면 리밋 안나갑니다. 제가해봄 ㅎㅎ
글쿨 치고 리밋써야지~ ← 이거 터집니다. 캐스팅바 반 되면 나는 손가락이 없다 생각하고 리밋 누르세요

리밋... 리밋!!

글쿨 버리고 탱리 눌러요.... 글쿨 치자마자 리밋이 나갈것같지만 아님.... 제발 안전하게해요.....
stay......

사실 백문이불여일견이라고 걍 함 터트리는게 나음 ㅎ
저도 나이트클자가 탱리!! 탱리써요!! 하는데 엥 글쿨치고써도 충분하겄지 ㅎ 하고 터트렸음
탱리 늦어서 리트나고 트윈타니아 면상을 다시 보게됐을때 절 떠올려주세요

마지막 리밋은 1단이면 안쓰고 딜하는게 낫고, 2단부터는 근리밋 사용
근데 제 기억상으로는 칠흑 와서 웬만하면 마지막 2단이 안찼던것같습니다.....


뭔가 끝으로 갈수록 이자식 대충썼다?? 싶으시겠죠.
근데 바하는 공략법이 거의 다 정해져있고
트리니티나 금바하정도까지 왔으면 다들 긴장해서 열심히 겜할거잖아요
트윈 넬을 빨리 안정화해서 그 이후 진도를 빨리빨리 보는게 좋습니다.
저도 트리니티 1번인가 2번보고 성불함
ㅎㅇㅌ

절-테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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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 알테마 토벌전(절테마) 팁

유튜브에서 공략이 내려갔다고 들어서 옛날에 써놨던거 복붙 하고 좀 덧붙여봤습니다. 홍련때 끄적였던거 고친거라 말이 좀 왔다갔다하는데 알아서 봐주세요. 이렇게 해야된다 이 글이 정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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