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공략이 내려갔다고 들어서 옛날에 써놨던거 복붙
하고 좀 덧붙여봤습니다.
홍련때 끄적였던거 고친거라 말이 좀 왔다갔다하는데 알아서 봐주세요.

이렇게 해야된다 이 글이 정답이다(X)

잘 모르겠으면 참고하세요(O)



youtu.be/NGePuRbxtzk

칠흑 절테마 나이트시점 (기믹참고하세용)
영상은 2소각 감싸기 2밥상 일대일

가루다 메소하이때 흑마님이 원래 마배를 켜셔서 충의를 MT 중재로 줬는데
여기서는 메소하이 채는 딜러(주로 D4) 중재 줘야합니다

들어가기 전에

절테마는 직업군(MT / ST / 힐러 / D1D2 / D3 / D4)마다 맡은 역할이 다르고
남이 뭐하는지 전~~~혀 관심없어도 자기 역할만 잘하면 깨는 레이드입니다.
막말로 전체적인 기믹을 확실히 이해 못해도 유튜브에서 자기 직업(& 맞는 역할) 시점영상 달달 외우고 그대~로 하면 깨집니다
시점영상을 많이 보세요.

페이즈 직업군 기믹
가루다 ST 가돋깃 어글&주차
ST D1 D2 프릭션(저기압 스택)
MT ST 치라다&수파르나 삭풍
ST D4 메소하이 처리
이프리트 D3 D4 이럽션
D1 D2 1, 2번 말뚝 각자 파괴
힐러 작열 동선
타이탄 힐러 힐러 돌감옥
MT 2밥상 후 동선
추격 D3 D4 이럽션
ST 유도 레이저&흡착식 에테르 폭뢰
(탱교대로 어글관리해서 몰빵 후 무적기 처리가 일반적)
폭격 D3 메소하이 처리
MT 구슬 처리
힐러 작열 동선&메소하이 처리
난격 MT 메소하이 처리

(공팟 기준)직업군별로 특징적인 기믹은 대충 이정도가 되겠습니다.
이거 제외하면 대부분은 본진이 다같이 움직입니다.
D1 D2는 프릭션 말뚝 돌감옥(공통)을 제외하면 할게 없습니다. ㅎㅎ 개꿀

D4가 흑/적일때는 2럽션(이프리트 말뚝 뒤 이럽션)과 추럽션(추격 이럽션)을 힐러와 상의후 힐러가 처리하기도 합니다
이건 원래 D4기믹입니다(공팟기준). 힐러가 해주면 좋은거고 힐러가 싫다/못하겠다고 하면 D4가 빼세요
이럽션 죽어도 빼기 싫으면 D4오지말고 D2로 오시면 됩니다 힐러 이럽션 안해도 됨 필수아님 호의임~~

제가 이런 짤을 봤는데(합성인가?)
절테마는 근딜과 캐스터가 필수입니다. 파티보너스 말고 진짜로 근딜과 캐스터가 있어야만 넘어갈 수 있어요
모집할 때 참고하세요.
그리고 근딜이 1명인 조합인 경우 무조건 D1을 근딜 줍니다. D1은 돌감옥 자리와 관련이 있어요
맨 앞에 서야 빨리 타이탄을 때리겠죠. 절 딜자리는 영식 딜자리랑 달라요.

진도 뺄때 전만신(가루다-이프리트-타이탄)은 각성 안되더라도 일단 걍 하세요.
타이탄 전멸기 보고 난 다음에 하나씩 각성시켜나가면 됩니다.

음식은 그냥 칠흑음식 드세요
샥슈카먹었다가 랜만신에 피 500모자라서 죽고 칠흑음식으로 바꿨더니 낭낭하게 사는 백마를 보며

시점영상 찾을때
● 절테마 + 칠흑 + 직업명(암흑기사, 음유시인…) + 시점
● UWU 혹은 Weapon's Refrain + 직업명(Drk, Brd…) + SHB 혹은 패치넘버 + PoV
● 絶アルテマ + 漆黒 혹은 패치넘버 + 직업명(暗黒、詩人…) + 視点

공팟 국룰

한계돌파 근캐힐

가루다 장판 근딜, 이프리트 장판 캐스터, 타이탄 장판 힐러가 먹음

 

1111

폭격 구슬 먹는 인원. 너무 당연해져서 파티모집에 안써도 됩니다. 

1111일 경우에는 멘탱이 다 먹습니다

 

1133

난격 이후 구슬 먹는 인원

 

난격탄광

난격 처리법. 밑에 난격페이즈 보면 있음

 

내외내

랜만신 처리법. 밑에 랜만신페이즈 보면 있음

 

가루다 배밑

랜만신 페이즈에서 가루다 마녀의수레바퀴(채리엇) 피한다음 배 밑까지 들어가는거.

위에 영상 14:25 참고

 

파티모집 올릴때 '국룰'로 불안하면 파티모집에 '난격탄광 1133 내외내 가루다배밑' 이라고 쓰면 됩니다.

1111이랑 근캐힐은 국룰을 뛰어넘은 무언가라서 안써도됨

 

지면 표식(마커, 바닥징)

쉬운 방법

https://drive.google.com/file/d/1mc11cO7oH3k6bmWn-TW_W-GMn7oUEkLm/view?usp=sharing 

 

UISAVE.DAT

 

drive.google.com

이거 받아서 내 문서\My Games\FINAL FANTASY XIV - KOREA에 들어가서

FFXIV_CHR… 폴더에 덮어쓰기(뒤에 있는 숫자는 랜덤임)

폴더가 여러개인 경우에는 폴더 내 파일의 수정한 날짜가 최신인 폴더에 붙여넣기하든가 모든 폴더에 붙여넣기하세요.

절바하, 절테마, 절렉산더 들어있고 님이 원래 쓰던거는 사라지니까 미리 백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ABCD내부징(돌감옥처리용), 1 정중앙, 2 3 내외내징 으로 찍혀있을겁니다.

 

구체적으로 찍는법 설명

(ABCD내부징 기준)

 

가루다 히트박스 앞에 뾰족한 부분 위에 걸치게 A징

이렇게 찍으면 댑니다

 

맵 정가운데 1징

균형맞춰 아래 C징 (돌 있음) 균형맞춰 B징 D징

모르겠으면 1번징까지 찍고 야전(요즘은 성소라네요 ㅎㅎ)깔아달라하고 찍어보면 됩니다 

성소도 위에 쓴것처럼 히트박스에 걸치도록 조준해서 깔면 됨. 

 

절테마 갈일이 없어서 대충 극가루다에서 찍었습니다. 

일케 찍으시면 됨. BD도 같은 요령으로 찍으세요.

 

내부징(랜만신용)은 A와 D 사이. ABCD를 이어서 원을 그렸다고 할 때 그 선상에 있는 지점에 징을 찍으면 됩니다. 

외부징(랜만신용)은 1번(정중앙)과 내부징을 이은 직선상, 맵 외곽에 찍으면 됩니다.

↑사방징(ABCD)은 돌감옥처리때문에 위치가 중요하지만 내외내징은 대충 찍어도 됨.

 

최종적으로 이런 모양이 되면 됩니다. 2랑 3은 바뀌어도 됨

혹시나해서 말하는데 4번징이나 1번징을 내부징으로 쓰는건 비추합니다

이유: 알파벳징과 색 헷갈림

 

 

조율합시다

첫 삭풍 맞고 가루다 주차 이동할건지

근딜의견: 안하는게 좋음 진짜진짜제발

삭풍을 맨 앞에서 맞은 사람 위치에 장판이 생기는데

나이트가 D징 끝에서 맞아주면 주차 고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나이트가 장판 이상하게 깔면 고쳐야지 뭐 어쩌겠어요..

(아예 힐러가 처음부터 자리안주는경우도 있음.. 멀리있으면안되나요?ㅠ)

주차를 고칠 경우에는 B징으로 쭉 끌고와서 머리를 B징으로 놔두면 됩니다.

 

가루다페이즈 미스트랄송 우선순위

2번째 깃털 나오기 전에 탱커가 삭풍 고기방패해주는 그겁니다 

힐 딜은 신경 안써도 되니까 넘기세요

 

멘탱 CBD인지 CDB인지 (쫄 위치 우선순위 정하는거)

멘탱이 CBD라고 하면 C - B - D  징 우선으로 가겠단 소립니다 

CBD가 많은것같은데 CDB하는사람도 있고(저희공대는 CDB였음) BCD하는사람도있고..

멘탱이 CBD 가겠다고 하면 섭탱은 당연히 ADB겠죠? 멘탱 CDB라면 섭탱 ABD

 

설명하기 애매한데 탱커들이면 대충 알아들을겁니다

공팟이면 괜히 터트리지 말고 그냥 한번 물어봅시다 

사실 멘탱이 편한대로 하고 섭탱이 맞춰주는게 나아요

섭탱은 걍 달리기만 하면되지만 멘탱은 주차도 해야되니까는...

 

D1 D2

'D1 갑니다'는 말은

 

1) 가루다 스택을 첫번째로 터트리고

2) 1번말뚝 처리를 하겠으며

3) 타이탄 돌감옥 자리 D1을 설 것이고

4) 홀수 견제를 넣겠다

는 뜻이 다 포함돼 있는 겁니다

 

닌자할때 D2하고 스택만 먼저 터트리겠다고 했는데 다들 맞춰줬습니다 

이정도 조율은 ㄱㅊ음

 

홀수견제는 가루다 첫번째 하강기류, 세번째 하강기류(쉐어, 딜 모자라서 보면)/타이탄 1 3탱버 견제 넣으면 됩니다

짝수견제는 가루다 두번째 하강기류/이프리트 평타(쉐어맞기전 작열 보고 넣으면 됨)/타이탄 2탱버 견제 넣으면 됩니다

타이탄 2탱버 무적기처리면 멘탱이랑 갈라지기전에 평타뎀감

 

알테마 평타는 마딜이라 알테마부터 근딜은 딜만 열심히 하면됨 

 

아씨엔페이즈 근리밋은 용 몽>닌 사 순으로 사용합니다

닌 사는 인기/검기 채워가야 하니까요

유일근딜이라면 짤없이 씁니다.

 

2소각/2밥상

섭탱은 주로 나이트니까 

2소각 감싸기할건지 2밥상 감싸기할건지 조율하세여

칠흑 국룰은 2밥상 감싸기라네요. 전 홍련사람이라 2소각 감싸기가 좋습니다.

ㄴ 라고 써놨는데 저도 멘탱해보니까 2밥상 감싸기가 편하네요 ㅎ 

감싸기 없는 섭탱이면 교대하쉐이 근데 솔직히 나이트 하는게 편합니다

 

탱리밋

은 근 히 터 집 니 다

일단 아무말 없으면 섭탱이 다 올려주는 게 맞습니다. 

 

◎ 전만신 격파하고 근딜리밋 사용 후 소용돌이치는~ 대사 나올때 3단

◎ 난격 다음 알테마 캐스팅에 3단 

◎ [1133 사용시] 알테마 맞고 에테르 파동(넉백)에 1단

 

 

* 근딜주직이라 정교 잘모름 참고만하세요ㅎㅎ;; 음유도 2유격팟 했어서 좀 아리까리함

정신교란

1캐스터기준

고기압장판(프릭션) 뒤 광딜

이프 말뚝뒤 광딜 - 타이탄등장 - 2격진 or 이프등장 - 이프쉐어 - 1격진

(타이탄등장광딜이 꽤 아파서 전자추천

가루다 하강기류 물뎀임; 딜 모자라서 그거 본다고 거따 넣지마요)

 

알테마 오프닝(1글쿨치고바로)

폭격 마도알테마 ← 이거 넣으면 난격 알테마 아슬아슬하대요. 알아서 해보쉐이

난격후 알테마

 

방랑

고기압장판(프릭션) 나이트 스택 터뜨리자마자 ← 이건 확실함 이거 안틀면 빠따맞음

말뚝 터지는 데미지 뎀감 or 이프 말뚝다음 광딜

1격진 or 2격진

 

추격 캐스팅 완료되고 1번징에 모여서

에테르 파동(1133)  ← 딴건몰라도 알테마페이즈 이 두개는 제발넣으세요. 

 

 

앙갚

ST 시작 삭풍(힐러랑 같이 맞는거)

MT 삭풍(가돋깃 처리후 광딜)

ST 프릭션 뒤 광딜

MT 2하강기류(3하강기류 안볼시)

 

ST 이프 시작광딜

MT 말뚝 평타뎀감

ST 말뚝 뒤 광딜

MT 이프 쉐어

 

ST 타이탄 시작광딜

MT 1격진

ST 2격진

MT 3탱버(3격진 안볼시)

 

MT 시작광딜

ST 1유도레이저(호밍) 넣어두대구 안넣어두대는데 넣어도 뒤에 돌아여

ST 폭격 마도알테마

MT 난격 뒤 알테마 

ST 에테르 파동

그 뒤로는 알아서 쓰세요 주로 평타뎀감.

 

다르게 하고싶으면 다르게 하셔도됨 저희는 이렇게했음

알테마는 앙갚 쿨 널널해요 알아서 넣으셈.

 

 

있으면 좋고 아니어도 상관없는 매크로

/혼 15:4000596E:가루다:2B6C:Rock Throw:106D93DF:닉네임
/혼 15:4000596F:가루다:2B6C:Rock Throw:1070B706:닉네임

/혼 15:40005974:타이탄:2B6B:Rock Throw:106966DD:닉네임

 

돌감옥 트리거 테스트용 매크로입니다.

최소 3인의 파티원 닉네임을 각각 적고 실행하면 울림. 

테스트하려면 파티를 맺고 파티 내에 있는 사람 닉네임을 적어야합니다. 폰닉네임으로 안됨

그리고 당연하지만 울리는 사람이 매크로에 없거나 트리거에 체크를 안해놨다면 안울리겠죠?

 

 

/p                  

/p   MT         ST

/p                      

/p   멘근      섭원

/p             

 

1133 산개도

근데 솔직히 산개라고 하기에도 민망할정도로 단순해서... ㅎㅎ;;

걍 공대할때 주의환기용으로 한번씩 올렸음.

 

용어 정리

한섭에서 주로 부르는 이름에 밑줄쳐놨음 

 

[가루다]

슬립 스트림 - 반동기류 (캐스팅 있는거, 피하는거)

다운 버스트 - 하강기류 (무시전 탱버, 각성 뒤에는 쉐어)

메소하이 - 뇌우고기압 

이게 메소하이 줄

 

프릭션 - 바람의 칼날 (아예 저기압 스택을 프릭션이라고 하기도 함, 프릭션 먼저 터트릴게요 < 이런식으로)

미스트랄 송 - 삭풍의 노래

채리엇 - 마녀의 수레바퀴

다이나모 - 마녀의 회오리 (채리엇, 다이나모는 기믹 자체의 명칭이라기보단 원형장판 도넛장판의 총칭)

 

[이프리트]

이럽션 - 용암 분출

 

[타이탄]

싸대기 - 바위 쪼개기 (팔 휘두르는 탱버) 

밥상 - 산 쪼개기 (땅 뒤집어엎는 탱버)

 

[알테마]

호밍 - 유도 레이저 (탱버)

폭뢰 - 흡착식 에테르 폭뢰 (상태바에 생기는거, 일정 시간 경과한 뒤 터짐, 쉐어뎀)

라이트 필러, 라필 - 빛기둥 (난격에 1인 대상으로 쫓아오는 장판)

레이저 - 마과학 레이저 (알테마가 전방으로 찌잉~ 소리 내면서 쓰는 장판)

에테릭 붐 - 에테르 파동, 난격 끝나고 알테마가 쓰는 넉백광뎀 (붐이라고 안하고 1133때, 1133 구슬 < 이런식으로 말하는듯)

구슬 - 멘탱이 먹는 구슬(폭격구슬) or 1133에 나오는 구슬

 

기믹을 이해해봅시다

1. 각성 스택이 뭐예요?

절테마는 전만신(가루다-이프리트-타이탄) 페이즈 - 아씨엔 페이즈 - 알테마 페이즈가 있는데

아씨엔 페이즈에서 3단 리밋을 연속 4번(캐-힐-근-탱) 사용해야 알테마 페이즈로 넘어갈 수 있음.

 

리밋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게 전만신 페이즈에서 얻을 수 있는 '한계 돌파' 버프인데

이걸 얻기 위해서는 각 야만신을 각성시킨 뒤에 처치해야 함.

절테마는 각성으로 시작해서 각성으로 끝남.. 알테마는 후다닥 넘어가는데

전만신에서 시간을 꽤 잡아먹는 편이라 각성을 제대로 이해하고 가는게 좋음

 

각성되면 기믹이 조금 바뀜

가루다 - 마녀의 수레바퀴가 채리엇에서 채리엇-다이나모(범위 안보임)로 바뀜, 하강기류가 쉐어뎀이 됨

이프리트 - 돌진이 맵 안에서 순서대로 돌진→맵 외곽에서 말뚝 깬 순서대로 돌진으로 바뀜(밑에 이프리트 참조)

타이탄 - 산사태가 2연속, 대지의 무게 장판이 3연속이 됨

 

1-1. 가루다 각성

조건: 저기압 2스택을 폭발시켜서 가루다에게 4스택을 쌓이게 함

 

저기압 스택은 '가시돋힌 깃털'에게 맞을 때 한대당 1스택씩,

가루다의 쉐어 공격 '바람의 칼날'을 맞을 때 한대당 1스택씩 쌓이고

고기압 장판 안에 들어가거나 메소하이를 처리하면 소멸됨.

 

가시돋힌 깃털은 가루다 초반에 깃털쫄이 나올때 삭풍 맞고 생긴 장판 정중앙(보통 9시)에 나옴.

선빵 친 사람한테 무조건 어그로 고정이며, 나이트가 도발로 어글선빵 침.

나이트가 도발 땡기기 전에 누가 선타를 치면 그사람이 깃털죽빵 맞음.

이거 탱커도 경계(30%뎀감) 켜고 맞아도 너덜너덜하니까 딜러 절대 선빵 ㄴㄴ

 

그리고 나이트를 무조건 2번 때려야(스택이 2개 쌓여야) 하니까

그 전에 잡으면 각성 안돼서 망함. 트라이단계라면 각성 안돼도 걍 하셈 진도나가는게 더 중요

그럼 3스택이 되면요? 터질 시 999999 들어오고 전멸.

 

 

어딜 가든 가루다 스택을 이해못하는사람이 한명은 꼭 있어서 짤을 만들었음. 

이해가 안되시면 자기 직업 절테마 시점영상 10번 보시고 댓글 달아보세요.

 

바람의 칼날 범위공격입니다. 

 

이렇게 있다고 할때

가루다가 나이트/닌자/용기사 대상으로 뱉으면 상관없지만

본진에 뱉으면 용기사는 못맞아서 스택이 안쌓입니다.

고기압 장판에서 한걸음 나가서 본진과 최대한 붙어있읍시다.

 

 

2스택인 사람들은 가루다 각성에 쓰고

1스택인 사람들은 어디에 쓰냐면

멘탱 - 알테마 난격에 메소하이 처리할때 필요

힐러 - 알테마 폭격에 메소하이 처리할때 필요

음유(D3) - 알테마 폭격에 메소하이 처리할때 필요

솬사(D4) - 가루다 메소하이 처리할때 필요

 

저기압 스택은 죽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위에 적힌 대로 하면 폭격에서 작열 안걸린 힐러는 끝날때까지 저기압 스택을 사용하지 않게 되는데

딱히 남는걸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삭풍-마녀의 수레바퀴 이후 멘탱이 1징 주차한 뒤 메소하이가 나옴

D4가 9시로 가서 메소하이 선 채고, ST는 3시로 가서 메소하이 선 챔

여기서 ST 2스택이 터지면서 가루다 4스택이 되며 가루다 각성 

 

메소하이는 저기압 스택을 가진 채로 맞아야됩니다

스택 없으면 대상자 죽음

1스택일때는 약한 광딜(대상자 중심 원형 범위 데미지 있음, 거리 두고 빼세요)

2스택일때는 강한 광딜+가루다 각성

3스택일때는 전멸입니다.

 

공략은 저게 국룰이긴 한데 고기압 장판으로 4스택을 만들어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ST>D1>D2>ST를 바로 터트려버리는 방법(메소하이는 MT가 처리, 난격 메소하이는 힐러중 스택 있는사람이 처리)이고

난격에서 깃털창이 안나타난다고 합니다. 직접 해보진 않음

 

근데 딱히 공팟에서 이렇게 할 메리트는 없음 걍 이런 방법도 있다고요 ㅇㅇ

 

 

복잡해 보이지만 자기 할일만 하면 알아서 각성됨

각성되면 마녀의 수레바퀴 멀리+가까이(다이나모 장판 안보임), 하강기류 쉐어 되는거 잊지말기

 

 

가루다 스택 사고 대처법(전만신 진도)

근딜 한명이 고기압 장판 안에서 한번 맞았어요! (근딜 1스택만 쌓임) 
-> 각성 안됨. 계속 진행

근딜이 스택을 못 터트렸어요! (가루다 각성 스택 부족) 
-> 각성 안됨. 계속 진행
     이건 피드백을 하고 가는 게 좋습니다.  
     힐업안됨 / 근딜 기믹미숙 / 가돋깃 너무빨리잡음 3가지 원인 중 하나입니다. 

D4가 고기압 장판 안에서 두번 다 맞았어요! (D4 스택 없음) 
-> 스택 있는 사람이 아무나 가루다 메소하이(2번째 하강기류에 나오는 기믹)를 채주면 됩니다. 

D4가 2스택이 됐어요! 
-> 메소하이를 1스택인 원딜이 처리합니다. 

 

나이트 깃털쫄에 1스택or3스택

-> 딜러 빠따를 칩니다.

스택은 나이트잘못 아니에요. 사과하지마세요.

물론 2스택 되기전에 제왕으로 깃털의 숨통을 끊어버렸다면 당신의 책임입니다.


가루다 스택 사고 대처법(알테마 진도)

빠르게 리트합니다.

알테마 이후 진도에서 가루다 스택 사고를 내면 차단감입니다. 

 

1-2. 이프리트 각성

조건: 이럽션 장판을 말뚝에 2번씩 맞춘다음 부숨

 

D3D4 이럽션깔고 D1D2가 부숩니다. 34번말뚝은 멘탱이 광딜치고있을것. 데플이나 죽비쳐도 됩니다.

이 기믹은 어차피 지 할일만 하면 되니까 굳이 설명 안합니다.

 

이럽션 유도는 작열힐러 빼고 이프리트에서 제일 먼 2명입니다. 미리 자리 가있어야댐. 근딜은 중앙쪽에서 말뚝 쳐요

안쪽으로 돌면 이럽션 깔기 쉽긴하지만 너무 안쪽으로 돌면 이럽션 너무 가까이 깔려서 근딜 딜 못해요 ㅎ.. 배려해주면 좋겠죠

근딜은 이럽션 피하면서 글쿨을 놀리지않는 센스를 가져보도록 해요

 

1스택일때 부수면 각성 안됨

이럽션 3번이상 맞춰도 2스택이 최대니까 4번째 이럽션 겹쳐도 됨. 오히려 겹치는게 좋음(다른쪽에서 하나 실수해도 커버가능)

2번징은 걍 4번말뚝에 찍으면 됨 

→ 징 변경이 불가능해졌습니다. 4번말뚝 위치를 채팅창에 쳐줍니다(주로 힐러)

 

이프리트 원리는 이렇긴한데 딱히 이해할필요는 없음.

 

말뚝 나오는 모양은 사다리꼴입니다. 말뚝 간의 간격이 좁은곳이 3, 4번 간격 넓은곳이 1, 2번

처음에는 보기 힘든게 맞습니다. 디코를 하면 좋아요.

 

노각일때는 진이프 돌진마냥 왼쪽or오른쪽부터 순서대로 4마리

각성일때는 돌진이 말뚝 부순 순서대로. 각성이프(파란이프리트)는 돌진 두번함(직선돌진 후 한탐 쉬고 X자)

 

각성일 경우에는 4번말뚝or4번말뚝 반대에서 스타트하고

각성이프가 징위면 징위까지 달리고 무징이면 무징까지 달림.

 

징에서 무징(징과 징 사이)까지를 한칸이라고 하고 리딩해줄때 한칸 두칸은 이걸 말하는거임

한칸이요 → 징 위 스타트일때, 징과 징 사이까지 

두칸이요 → 징 위 스타트일때, 다른 징까지 

 

걍 45도 각도를 한칸이라고 해요..... 90도 달리면 두칸

저 위에 선 그어져있는 짤 보시고 이해해보십쇼

 

이때 힐러중 한명은 작열에 걸려있는 상태라서 작열힐러와 본진은 따로 돌아야됩니다

ex ) 4번말뚝 위치가 A징이었을경우 이프리트 AB 사이로 주차해놨으니 본진이 A징, 작열힐러는 본진과 반대인 C징에서 스타트

 

본진 시작위치 유동적인데 어케알아요?? 

→ 이프리트 무조건 AB징 사이로 주차하니까 가까운곳을 본진시작지점으로 잡으면됨.

4번말뚝 B징→본진이 B징(AB사이에 있었으니까), 작열힐러 D징 

4번말뚝 C징→본진 A징, 작열힐러 C징 

이런식으로 하면 됩니다. 애매하면 콜하세요.

 

아니면 애초에 주차를 4번말뚝 있었던 방향에다가 해도 됩니다. (단 징위에는 주차하면 안됨, 거기 돌진지나감)

단점: 이럽션 빼는 원딜이 능지딸리면 이럽션 지멋대로 깔고 본진 불태움, 힐러가 능지딸리면 작열로 본진/원딜 테러

AB고정주차는 이럽션 스타트를 D징으로 고정하려고 하는거니까 원딜과 힐러들이 똑똑하면 4번말뚝주차를 해보세요. 

대신 공팟에서는 AB고정주차 하시고

 

 

이프리트 말뚝사고 대처법 (거의 운빨임, 안읽어도 됨)

 

1) 말뚝 1243 (3,4번 반대로 깸)

상관없음. 하던대로 하면됨.

2) 말뚝 2143 (1,2번 반대로 깼을때 대처방법, Z자처리)

2,1 순으로 깨졌을때 빨리 콜한다음

4,3 순으로 깨고 3번말뚝 스타트+반시계로 돌면 됨

(이게 Z자처리, 님들이 보통 하는 1234는 역Z자처리라고 함)

3) 말뚝 2134 (위 케이스에서 대처실패, 1,2번만 반대로 깨짐)

ㅡㅡ 4-3으로 깨랬잖아요

4번말뚝에서 시계방향으로 한칸 더 가서 스타트하고 시계방향으로 돌거나

4번말뚝에서 시작하고 돌진 2번 지나간다음 스타트

파란이프가 어디냐에따라 약간 운빨이 따름(이건 1243도 마찬가지)

 

솔직히 1번 제외하고 2,3번의 케이스는 디코 사용하는 공대 아니면 대처하기 어렵습니다 

파티말로 구구절절 쓰셔도 되는데... 걍 살아남으면 운좋은거고 죽으면 실수한사람 사과박고 리트하세요

 

번외) 3,4번말뚝이 1,2번말뚝보다 먼저깨짐

피드백하셈..... 이건 뭐 말뚝 아예 못깬것보다 못한거

 

그리고 나이트는 여차할때는 1,2번말뚝 딜지원해줘야합니다 

가끔 도와주는게 아니라 나이트 도움 없이 말뚝이 안깨진다면 딜러가 딜싸를 잘못굴리는거겠죠?

 

 

기타

이프리트 1소각 무적기는 폭렬난사 맞고 쓰면 됩니다

천무는 10초라 좀 널널한데 8초짜리 무적기는 좀 아슬아슬하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정 못하겠다 싶으면 초반엔 그냥 1타 맞아도 됨 타이밍 익혀가세요

 

이프리트 2소각 무적기는 2글쿨 치고 쓰면 됩니다

원거리풀링기 1 무적기 하시든가

1 아래로 주차 2 무적기 하시면 댐

 

1-3. 타이탄 각성

조건: 돌감옥이 터지고 생기는 진흙탕 장판을 타이탄이 일정 시간 이상 밟고 있을 것

 

맨 위 사람이 밑에 깔아도 멘탱이 조금 내려주면(안치고 밑에 있으면 타이탄이 옴) 밟아진다고 하는데..

걍 처음부터 잘 깝시다 그렇게 넘길바에야는 그냥 리트내는게 나음

 

가루다나 이프리트는 어느정도 유연하게 대처할수있지만

타이탄의 각성조건인 돌감옥 3연폭발은 똑바로 안하면 각성이 절대 안되며 

모든 공대의 처리법이 단 한가지뿐임

(대각선으로 서느냐 직선에 가깝게 서느냐의 차이지 처리하는 방법 자체는 똑같음)

똑바로합시다 

 

1산사태 한대충하지마요 괜히 죽었다가 힐러돌감옥 안깨짐 

┗ 멘탱이 타이탄 아래로 빼주면 할수있음

2산사태는 한대충 ssap가능! 한대충 권장!

 

 

돌감옥

 

첫번째: 징 약간 아래쪽에 서있으면 됩니다. 방향은 신경안써도 됩니다.

두번째: 징 가운데 서있으세요.

세번째: 밀려난 방향으로 쏠린 채로 징 위쪽에 서있으면 됩니다. (위에짤에서는 왼쪽으로 밀렸다고 가정)

 

무조건 A1C 고정이 아니라 타이탄이 D에 착지했으면 첫번째는 D징 두번째는 1징(이건 고정) 세번째는 B징 이런식입니다

진짜 혹시나 해서 말함

 

솔직히 세번째 서는사람이 잘하면 대충 됩니다. 돌감옥의 거의 대부분은 세번째자리 실수입니다 

슬프게도 원딜과 힐러가 힘내야합니다..

 

서는 순서는 ST D1 D2 D3 D4 H1 H2 순서대로 앞에 섭니다.

1어글자는 돌감옥 제외이므로 멘탱은 신경쓰지 말고 꿍쳐놓은 돌진기 써서 딜이나 하면 됩니다.

 

ST D2 H1이 돌감옥 대상자라면 ST이 타이탄에서 제일 가까운 징, D2가 가운데, H1이 타이탄에서 제일 먼 징

ST은 맨 윗자리, H2는 맨 뒷자리만 기억해놓으면 되지만

D2 D3 D4는 모든 자리를 다 설 줄 알아야 합니다. (특히 D3이 좀 고생해요)

STD1D2 D4H1H2같은 조합이 은근 나옵니다.....

나용닌이어도 울지말자..

 

공대라면 근딜>나이트>원딜>힐러 순으로 조율하는것도 괜찮습니다. 

D1 D2 ST D3 D4 H1 H2가 되겠죠 

공팟에선 요구하지마세요 ...

 

돌감옥에서 터지는 이유는

1) 자리 어딘지 몰라서 or 초조해서 급하게 서다가 잘못섰음

특히 맨 마지막 사람. 돌 폭파 데미지로 감옥 깨져야되는데 자리 이상하게 서서 돌감옥 3개 멀쩡하게 남아버림. 

왼쪽으로 밀려났으면 징 왼쪽에 서면되고 오른쪽으로 밀려났으면 징 오른쪽에 서면됨

 

그리고 맨 위에 서는 사람 징 중앙에좀 서지마요 공략 안보고오셨어요? 소리가 엔터 끝까지 차오릅니다 

징 중앙에 서는것도 재주다............

 

돌감옥은 누가 잘못섰는지 딱 보여서 개민망함 ㅋㅋㅋ 실수하지마세요

 

2) 산사태 장판 무서워서 자리 못들어감

3) 반대로 너무 안무서워해서 장외당함 

이런 경우는 판정을 익히는수밖에..

 

4) 밀려난 뒤에 빨리 안나와서 돌 낙뎀에 머리깨짐

멍때리지마세요... 

세번째자리에 미리 서있으면 낙뎀에 머리깨집니다. 약간 나왔다가 들어가야됨

 

5) 돌감옥 깨지고 각성 되나안되나 지켜보다 장판에서 안나와서 사망

3연속으로 깔린 장판은 참 멋지죠! 하지만 힐러의 MP2400이 더 멋지답니다!

 

번외) 돌감옥 근처에 있다가 터지는 데미지에 폭사

돌감옥 터지는뎀으로 다른 돌감옥을 깨는거예요

그걸 플레이어가 맞으면 어케되겠어요? 탱커도 한방임

 

자세한건 구글링 ㄱㄱ 돌감옥에서 34895번 터진사람들의 개꿀팁이 있습니다.

글고 원래 돌감옥에서 오래걸림. 알테마 가서 저희 이제 진도 추격/폭격인듯 ㅎㅎ 해도 돌감옥에서 또 터져요 원래 그럼

 

힐감옥(힐러대상 돌감옥) 뒤 산사태 유도는 힐감옥 걸렸던 힐러 고정이라고 합니다~ 

 

 

번외편

나이트가 2밥상 감싸기해야되는데 사라졌거나 충의없을경우

힐감옥 깨질때 일어나서 힐업받으면 탱교해서 2밥상 섭탱처리하고 어글 돌려주면 되긴 하는데

녹록치 않을때가 있음 그럴땐 그냥 2밥상 멘탱생존기 올인해서 맞음(아픔, 힐봐줘야함)

밥상 엎은다음 머리로 올라와서 섭탱 도발로 탱교하고

MT ST 같이돌든지 ST만 반대로돌든지 한다음 3탱버 섭탱생존기로 맞음

장판 깔고나서 도발하기에는 머리로 가는시간, 멘탱 아래로 내려오는시간 등 빡빡함 

 

2탱버 위장철벽돌심 3탱버 성운돌심으로 맞아본적 있었는데 살긴 살아요ㅎ 힐봐주면

 

리밋체크 구간(아씨엔 페이즈)

캐스터: 타이탄 잡고 데미지 들어오는거 보고 쓰면 됩니다. 1번징(맵 가운데) 찍고 쓰면됨

힐러: 넉다운 풀리자마자 쓰면됩니다.

근딜: 4~5글쿨 치고 쓰면 됩니다. 뭐 바로 써도되긴한데.. 쪼끔 간당간당하게 써주면 그만큼 쿨이 돕니다

└ 여기까지는 한계돌파 있는 사람이 써야됩니다.

누구 죽어서 원래 먹던사람 말고 다른사람이 대신 먹었는데 관성적으로 리밋썼다가 가루다로 돌아가는 수가 있음. (경험담)

 

탱커: 아무나 차자마자 쓰면 됩니다. 버프가 굉장히 아슬아슬하긴한데 살긴 삽니다.

무서우면 소용돌이치는 생명의 빛이~ 이 대사 나오면 쓰면됨.



알테마 페이즈

섭탱은 오프닝에 3글쿨 치고 스탠스켜는게 안전(이래도 뺏은적 있었음) 

멘탱은 알테마 머리

섭탱은 알테마 오른쪽

본진은 내부징 혹은 알테마 왼쪽에 위치합니다.

 

추격 캐스팅 올라오면 섭탱도발 / 멘탱기피하고 1번징(맵 중앙)에 모입니다.

 

 

추격

 

↑ 알테마 광역공격 피할때 '징 반대편'이라고 했는데 징 약간 너머라고 생각해주세요 

C징에 있었고 알테마가 BC사이에 있었으면 D쪽으로 약간만(1~2라라펠정도) 가라는 뜻임

 

이프리트는 대각선상에 뜨는거라 그림 잘못그린거긴한데.. 이프 위치는 안봐도 됩니다

그리고 X자돌진이 아니라 대각선 일자-십자돌진입니다... ㅎㅎ^^;;;

 

추격 탱교는 나이트한테 폭뢰붙은거 보고 도발로 가져가주면 됩니다.

나이트 버프 보기 귀찮으면 염옥의 사슬 디버프 2초 남았을때나 아예 사라졌을때 도발 땡기면 됨.

┗ 사슬걸린사람이 중간에 죽으면 다른사람이랑 다시 이어지고 시간 20초로 갱신돼서 달라지니까 조심

 

막 1초안에 탱교못하면 사망! 이렇게 빡빡한건 아니니까 ㄱㅊㄱㅊ

천무쓰는 타이밍은 폭뢰 5초에 쓰면 광딜부터 호밍 폭뢰까지 다 뎀감가능 

 

 

격진x7       ->     가루다광딜     ->    깃털비x2

      힐업(최소피3.5)        여긴 천천히해도됨

 

산사태 2타 터질때 야전깔면 격진->가루다광딜 다뎀감됩니다

 

여기서 탱교를 하는데 딱히 ST 기피 안줘도 됩니다.

그냥 유도레이저만 ST한테 가기만 하면 됨

(이건 멘탱이 도발만 제대로하면 안튑니다)

여기서 안쓰면 난격에 멘탱이 도발해갈때 바로 기피줄수있어서 편함

 

자꾸 사고나면 걍 주셈 

 

 

폭격

5에서 6으로 가는 타이밍은 이프리트 쾅 하면 움직이면 됩니다

 

중재는 구슬먹을때마다 주면됨

(위 이미지에 '3'과 '6'이라고 적힌 부분 도착할 때 주면 됩니다)

 

멘탱은 6→7이 아니라 5에서 전질(필수, 안켜면 난이도 급상승) 켜고

5→6→알테마 머리로 가서 구슬을 먹으면 됩니다.

 

멘탱이 구슬 먹겠다고 달려가다가 산사태에 쓸리는 경우가 왕왕 있는데

     알

타      이

로 나왔을때는 5→6 말고 5에서 6 반대편으로 간다음 구슬로 직진하는게 좋습니다

 

 

    알

이     타

일때는 5→6→바로 구슬 

 

 

따로 만신 위치 안봐도 걍 산사태 오는 방향쪽으로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편함 

그런거 생각하기 귀찮으면 산사태 2타 오기전에 잠깐 멈추고 존나달려서 구슬드세요

 

넘빨리가면 진홍회오리(이프돌진) 맞고죽음

1타는 괜찮지만 2타(겹쳐맞음)는 즉사. 탱커기준 3만정도 들어와요(ㅎㅎ;;)

힐러 열풍(작열) 맞을때도 가끔 있는데 이프장판 안맞았다는 전제하에 구슬 먹고 열풍 맞아도 삽니다.

 

열풍으로 날아가서 가루다 장판 위에 버려지더라도

가루다 장판(태풍의 눈)이 밟으면 즉사인게 아니라 터질때만 판정이 있는거기때문에

당황하지말고 빨리 가루다 장판 밖으로 나오면 삽니다.

↑ 작열힐러도 마찬가지예요. 가루다장판 즉사 아니니까 천천히 오세요

 

 

나머지 파티원(섭탱, 비작열힐러, 딜러)들은 해당사항 없고

타이탄이 어디 나오든 무조건!!!!!! 오른쪽으로 가야됩니다 

구슬이 완전 정면에 나오는게 아니라 알테마 살짝 왼쪽에 있어서 구슬 안맞으려면 오른쪽으로 가야됨

 

 

작열힐러는 4번까지 본진과 같이 움직이다가 작열 결정되면 전질 밟고 C징으로 내려갑니다. 

이프리트 돌진하면 이프리트 앞으로 가면서 산사태 지나갔던 범위 안으로

이프리트는 왼쪽일수도 오른쪽일수도 있으니 눈을 크게 뜨고 봅시다. 

그 다음 6시쪽으로 이동해 가루다 장판에 딱 붙어서 메소하이를 챕니다. 

 

브금들으려고 자주보는영상인데 마침 작열힐러네요. 

여기에 구슬 먹는 탱커가 다른 동선으로 움직이는것도 찍혀있으니 참고하세요 11:50부터

 

덧붙이자면 작열힐러는 자힐을 해야합니다. 메소하이 다음 마도알테마에 자주 죽어있더라고요..

그리고 마도알테마 끝난뒤에 가루다 장판 또 생기는데 

그때 아직 작열 1틱 남아있습니다 아싸 기믹처리 성공했다 본진가야지~ 하면 본진 다 날아감

 

구슬 먹을때 타 파티원들이 구슬 터지는 범위 안에 있으면 같이 피격됩니다.

가루다 장판(태풍의 눈)에 딱 붙어있어야됨.

 

섭탱은 상관없지만 나머지 파티원들이 맞게 되면 그 다음 마도 알테마에 피가 없어서 죽습니다. 

구슬을 맞아버렸다 싶으면 내단을 빨거나 힐러에게 살려달라고 빌어봅시다. 

구슬맞은 딜러를 보는 힐러의 속마음

 

그럼 애초에 섭탱이 계속 같이맞으면 안아프고 좋지않음?

→ 구슬 맞는 인원이 많으면 전멸기가 빨리옵니다.

 

알테마 페이즈에 '알테마 에테르' 이거 있죠

이게 100 되면 처형쇼(전멸기)를 시작하는데... 

폭격 구슬을 맞는 인원이 많을수록 많이 차고

파티원이 죽을때마다 찹니다.

 

그리고 멘탱 구슬 비빌때 너무 아래로 내려가면 힐러 작열맞고 장외함

↑ 이럴때는 섭탱이 먹어줘야됩니다.

섭탱 자기기믹 아니라고 멍하니 있지 말고 멘탱 사라졌으면 구슬 먹어요.. 이정돈 해줄수있다봄

 

구슬 먹는거 힘든거맞음 남들도 다 거기서 많이 터트려먹으니까........ 자책하지마세여ㅠ

 

확산레이저 맞고 나이트 거리유지 잊지말것(영상에서는 약간 빨리틀었어요, 저 타이밍이 마지노선일거임) 

 

난격

 

↑공팟국룰 난격탄광 (탄광공대 시트를 베이스로 한 처리법이라는 뜻) 

무려 홍련때부터 존재해왔던 빛과소금같은 난격처리의 끝판왕 짤입니다. 이거 만들어주신분 진짜 ㄳㄳ 

 

전질 안써두 댑니다. 쓸거면 이럽션 다 깔리고 쓰셈

패시브로 이동속도증가가 있는 닌자는 전질 절대 켜지마세요... 라필일때 켰다가 한번 터트려먹음(ㅠㅠ)

 

이럽션 아닌 사람(삭풍, 빛기둥)은 탱커 뒤로 들어오세요. 

가루다 페이즈의 삭풍과 같은 메커니즘으로, 탱커가 맨 앞에서 맞아서 뎀감해주는겁니다. 

 

이럽션 까는 사람들은 바로 다시 감옥가는게 아니라 알테마 쪽으로 꺾었다가 가십셔(깃털비2회임)

걍 가면 삭풍조 깃털테러당해서 가루다로 돌아갑니다.

 

 

난격 빛기둥 팁: 돌진기 쓰면 라필처리+본진합류 동시에 가능 

라필이 빨리간다고 빨리쫓아오는게 아니라 괜찮습니다.

시작위치 잘 잡고 궤적만 예쁘게 그려주면 본진에 안튐

(축지 <t>도 가능, 근데 닌자할땐 수리검 날리면서 뛰어왔음 뇌둔은 안닿음 수리검수리검)

 

난격에서 메소하이 채가는 탱커(멘탱)는 산사태를 유도하고.... 올라가는게 좋습니다. 

산사태가 거기로 튀더라고요. 저도 알고싶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탱커일때 레이저는 밟아도 됩니다. 그것보단 걍 메소하이 채고 산사태 안쓸리는거에만 집중하세요 

멘탱 난격 처음에 말고 메소하이 챌때 전질쓰는게 좋음~

 

메소하이는 꼭!! 1스택인 사람이 채야됩니다. 멘탱이 2스택이면 작열 안걸렸던 힐러라도 채세요

저기압 2스택일때 → 메소하이광딜+이프쉐어 너무 아파서 전멸 

저기압 0스택일때 → 바깥에 있는 깃털창 안사라짐(전멸)

 

여기서 한명 죽으면 개빡세집니다. 

그 다음 3단탱리가 강제라 힐리도 못쓰고 구슬 처리해야되는데 한명이라도 없으면 처리가 안됩니다. 

 

난격 끝나고 이프리트 쉐어 맞을때 야전→깃털비 피하고 야전 계속 밟고있으세요.

광뎀 한번 더 들어옴. 맞고 풀피+사기 감고, 알테마 3단탱리/에테릭붐 1단탱리

(둘다 나이트가 써도되고 멘탱이 써도되고..... 정해진건 아님, 이것도 조율)

 

알테마 맞은 다음 고무전개+신보, 뿌치 있으면 뿌치도(전짜나 직감 묻혀서) 

보호막 판정 이상한거 아시죠? 알테마 캐스팅 끝날때쯤 고무 들어가게 하면 되고, 나이트는 웬만하면 중앙 근처에 있으세요 

전개 못받은 사람들 죽으면 엄~~청 티나요. 근딜도 후측 포기하고 가운데에 모여있으세요.

어차피 이때 진북 2스택 다 있음

 

근딜팁: 거리유지 쓰면 안밀립니다. 힐러가 밀려서 터트리는 범위 안에만 있으면 되니까 거리유지+칼끝딜 ㄱㄱ 

캐스터인데 캐스팅 끊기는거 싫으면 견고마 쓰셔도 됨  (3명 다 눈치겜 실패해서 터질수있으니 힐러는 걍 얌전히 밀리세요)

요런느낌으로 하면댑니다.

 

멘탱도 거리유지 써도됩니다.

전사면 이때 거리유지 안켜도 해방탐이라 안밀릴텐데 가서 비벼야됩니다. 

줄에 비비면 안터집니다. 구슬에 갖다 박아야됩니다.

 

 

에테릭붐 처리방법은 크게

1133(멘탱, 섭탱, D1D2H1, D3D4H2)과

2266(멘탱+섭탱, 멘탱+섭탱 / 힐+딜, 힐+딜)이 있습니다

저 위에 브금영상이 2266이네여.

 

1111(폭격구슬)을 하고 2266을 할수 있나요?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글섭에서는 폭격구슬 먹는 인원을 늘려서 에테릭붐 줄을 길게함

(폭격구슬을 1111로 먹으면 구슬 줄이 짧아짐)

1133에 뎀감이 모자라서 안넘어가지면 2266을 해보는것도 괜찮습니다

 

랜만신

가-이-탄 (장판 바로옆-가루다 배밑 이동, 깃털비-내부징) - (내부징-외부징 대기) - (외-내-외-내)

이-가-탄 (내-외) - (장판 바로옆-배밑-깃털비-내부징) - (내-외-내-외)

타-이-가 (내-외-내-외) - (내부이동-이럽션 깔리면 외부징이동) - (장판 바로옆-가루다 배밑 이동-깃털비)

패턴 세개뿐임.

 

 

가루다: 채리엇-폭뢰기폭&다이나모(동시)-광딜-깃털비 

깃털비 까먹어서 줜나 많이 죽습니다 특히 마지막 만신 가루다일때 광딜 살았다고 넘겼다! 하다가

깃털비맞고 진짜로 가루다로 돌아가면 개허무함

 

그리고 랜만신 가루다에서 의외로 많이 터지는게 폭뢰기폭입니다.

폭뢰기폭은 쉐어데미지라 다같이 맞아야됨. 최소 5인은 필요함 4인은 아슬아슬할걸요

가루다 채리엇장판에 딱 붙어서 모여있다가

장판 없어지는 순간에 다같이 배밑으로 이동하기 시작하면 폭뢰 처리됩니다.

왜 폭뢰에서 터지냐면 장판에 붙어있긴 붙어있는데 지 멋대로 여기저기 서있어서 그럼. 

 

남이 출발하는거 보고 움직이면 늦어요. 남의 캐릭터는 내 캐릭터보다 늦게 움직이는걸로 보이는데 

내 캐릭터가 약간 앞서있는 것처럼 보이면 실제로는 발 맞춰서 가고있는겁니다.

(절바하 군룡 생각하시면 됨)

장판 사라지자마자 출발하세요.

 

 

이프리트: 이럽션-十자돌진-폭뢰기폭-광딜

십자돌진 안전지대가 외부징뿐이기때문에 이럽션을 내부에 깔아야합니다 

다음이 이프리트다? 그럼 님들은 내부징에 서있어야합니다. 그리고 전질쓰세요

 

 

타이탄: 대지의무게-대지의무게-폭뢰기폭-대지의무게-광딜

대지의무게 처리중에 폭뢰기폭이 터집니다.(모두가 같은동선으로 이동중이기때문에 신경 안써도됨)

타이탄은 마지막 대지의무게를 피한 자리에서 광딜을 맞습니다. 

 

 

폭뢰기폭이 만신마다 1번씩 터지며 광딜 전에 힐업을 해놓아야합니다.

마지막 만신 광뎀 맞고 나서는 힐업할 필요가 없으니 딜하세요 딜

 

제일 빡빡한건 타-이-가

타이탄 내외내외(대지의무게가 3회기때문) 처리하고 바로 내부징으로 가야함

늦으면 이럽션때문에 자리없어서 돌진에 쓸림 

초행 랜만신 사망순위 1순위가 바로 타이가입니다. 

이가탄 나오면 클했다고 보시면 됨 

 

개 거지같은 보호막 판정과 개 거지같은 광딜판정이 합쳐져서

뎀감을 했는데도 영점몇초차이로, 혹은 틱때문에 일부만 죽는 불합리한 상황이 있습니다

학자들은 이런 마인드로 살아봅시다. 

랜만신만 넘기면 끝이었는데 내가 터트렸어,, 보다는 

어휴 망겜,, 하시고 고수들의 시점영상을 참고해보는건 어떨까요

 

 

 

랜만신에서 말하는 내부징은 정중앙이 아닙니다

랜만신에서는 딱 징 두개써요 내부징 외부징

그 외의 징은 잊어버립시다

1번징도 1번징이 아니라 가루다 배밑이라고 생각합시다

 

 

 

외외(혹은 A2A, 내외내를 121이라했음 나머지는 외외)를 하시고싶으신분들을 위해 

공략법들이 거의 다 홍련때 쓰인거라 징 위치가 좀 다른데 고쳐말하는것도 귀찮으니

이렇게 찍혀있다고 생각하고 보세염

 

가-이-탄 (내외내와 같음, 깃털비 깔고 A징 이동) - (A-1) - (1A1A)

이-가-탄 (A-1) - (내외내와 같음, 깃털비 깔고 A징 이동) - (A1A1)

타-이-가 (A1A1, 맞고 A 이동) - (A-1) - (내외내와 같음)

 

근데 지금와서 외외를 할 메리트는 잘 모르겠네요

힙스터가 되고싶은거면 난격마라톤을 하는게 더 힙할듯

 



재밌게 보셨으면 절바하도 갑시다.
ckwwp.tistory.com/12

 

절 바하무트 토벌전(절바하) 팁

기믹 떠먹여주는 글 아님X 5번 트라이할거 2~3번 트라이로 줄여주는 데 도움을 주는 글입니다 뭔가 잘못됐거나or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원딜은 안해서 ㅠ 모릅니다 탱힐근딜 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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