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페 갔다오니까 14뽕 엄청 차서 요즘 다시 열심히 하는 중

ㅋㅋㅋㅋㅋ나 나름 글섭인인데 메인이 6.3에서 멈춰있음(극골판지만 때려잡고 메인 안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 해야지...

 

누구한테 도와달라고 하기가 좀 그래서 거의 혼자 키우긴 했는데

초진동 효율이 너무 좋은듯

 

1렙~50렙: 사냥 러닝 병행하면서 키웠다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초진동이 효율 엄청 좋다길래

50렙쯤에 부대원한테 초진동 배우는것만 부탁했는데

장난아니다... 얼마나 장난 아니냐면 진짜 장난 아냐.

 

마이티가드(강력방어인가) 쓰고 정어리 풀링/안 오는 놈들은 스틱키 텅(찐득한 혀)으로 끌어와서 모은다음

빙결의 포효→초진동 하면 경험치가 우르르 들어오는데 초진동 쿨이 120초라서 효율이 나쁘다

 

여기서 이제... 던전 입장/퇴장 시에 쿨이 초기화되는 점을 이용해서 조율을 풀고 아무데나 들어간다

그리고 나오면 짜잔 초진동 쿨이 초기화

 

근데 이 인스턴스 들어가는 게 하루에 150회인가? 제한이 있다고 한다

무작 빼면 딱히 가는것도 없어서 그냥 갔는데 뭔가 아쉬워서 조풀 러닝겸 만신 때려잡고 나와서

초진동으로 경험치 먹고 다시 들어가서 조풀 러닝

이런식으로 하는중~

 

청마 당시에 열심히 했었는데 글섭에서 다시 하려니까 막막했지만... 초진동 덕분에 어떻게어떻게...

 

50렙~68렙: 빙결 초진동

근데 초진동이 있어도 지루한건 지루하다

 

69렙~80렙: 리치 먹이기

초진동 쿨 기다리면서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템페에서 정어리만 던지면 렙업이 된다'는 말도안되는 소리를 봤고

실제로 해보니까 진짜였다

 

필요한 것: 에테르 복사/강력방어/정어리

에테르복사는 그냥 시려움 1넴 깔짝대기만 해도 러닝 바로 된다

림사에서 탱 에테르 복사한다음 템페 온도 어쩌구로 이동한다음 맵 북쪽으로 간다

 

그럼 이런 애가 있는데

쬐끄만한 애 어글을 끌어다가 클리오니드 앞에다 데려다주면 클리오니드가 쩝쩝대면서 리치를 먹는다

그럼 잡은 판정이 나서 나한테 경험치가 들어온다

3개정도 먹으면 거대화되는데 이때 가까이 가면 내가 먹혀서 즉사니까 3개 먹이면 뒤도 돌아보지 말고 튀자

리치는 금방금방 젠돼서 뭘 기다리고 할 것도 없다

 

진작 알았으면 좋았을텐데~ ㅋㅋ

 

근데 탱에테르 복사+강력방어 on 한거보면 알겠지만 렙차가 나는만큼 뒤지게 아파서 많이 맞으면 안된다

많이 죽으니까 주변 에테를 귀환지점으로 설정하자

 

만렙(6.5 기준 80) 이후 솔로 러닝에 배워두면 좋은 스킬들(글섭인이라 한국어명 틀릴수도 있음)

no. 91 투쟁본능(외지 라노시아or성도산 사원): 인스턴스 솔플에 필수인 청마법

no. 97 수력 당기기(스칼라 1넴): 몹 몰이용이라고 하는데 그것보단 좀 넓은 광역기 느낌으로 쓴다

no.105 고블린 펀치(콜루시아 홉 고블린): 강력방어+정면 시 위력 320 즉발기. 보통 솔로 러닝이라면 마이티가드+투쟁본능이므로 이게 평타가 된다. 칼갈이를 버리자

no. 80 정의의 발차기(율동 4층): 러닝이 좀 귀찮지만(저스티스가 쓸 때까지 딜컷), 이동기로 너무너무 좋음

no. 82 찌릿찌릿(얀샤): 삼단작살 쓰기 전 도핑용

no. 81 삼단작살(얀샤): 호루라기+찌릿찌릿+달의피리로 쓰는 딜링기.

no. 58 폼폼 케알(선왕 모그루 모그 12세): 홍련부턴 대미지가 좀 아프기 때문에 힐청마로 자힐하는 게 생존성이 좋다.

no. 59 고브톤스킨(천동 2층): 대미지 경감용 

no. 29 초경화(돌방패 하드): 알파 3층 델타어택 씹기 등등, 8인기믹 넘어갈 때 활용한다

no. 45 이럽션(이프리트): 쿨도 짧고 딜도 괜찮아서 이동하면서 하나씩 던져도 되고...

 

가면무투회에 필요한 스킬들

no. 24 날아라 정어리(코스타 델 솔 아프칼루): 풀링&침묵 등등...

no. 31 찐득한 혀: 특정 스테이지에서 무조건 필요

no. 28 역한 입냄새(몰볼): 디버프 n종 걸기 달성에 필요

no. 7 희미한 징조(북부다날 B급마물): 특정 스테이지에서 무조건 필요

 

개인적인 가면무투회 메모

포 페이스: 매지컬브레스/역한입냄새/정어리/노려보기

 

반응형

'FF14'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번역] 스테타칸투스에 고통받는 일기  (2) 2024.03.17
[6.5] 광명의 기점 part 1  (0) 2024.01.14
[6.3] 에우프로시네  (0) 2023.01.11
  (0) 2022.08.28
이슈가르드 청약  (0) 2022.04.17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