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게임 연말정산♥
  • 2023. 12. 26. 00:36
  • https://ckwwp.tistory.com/183

     

    ♥2022년 게임 연말정산♥

    올해의 게임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말도 많고 탈도 많고 버그도 많고 그래픽은 무너져 가지만 그동안 포켓몬에서 겪어 보지 못한, 어쩌면 기대하지도 않았던 측면에서 게이머들을 만족시

    ckwwp.tistory.com

    올해도 돌아온 연말정산

    올해도 해냈다! 장하다!

     

     

    올해의 게임

    발더스 게이트 3

    왕눈 정말 잘 만들었지만... 역시 발더게3가 아닐까 한다.

    왕눈은: 와 진짜 이런걸 어떻게 다 생각했을까...?

    발더게3는: 이런 게임 있으면 재미있을 것 같지 않아? 아니 근데 누가 만드냐고 ㅋㅋ 근데 그걸 만들었습니다 ㅋㅋ

     

    나 분명 했는데

    나: 엥; 그런 게 있어요?

    지인: 님은 그걸 왜 그렇게 깼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작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발더게는 TRPG+유혈+성적인 묘사 가득이라...

    왕눈이 무난하지 않을까? ◑◑ 그렇다고 해줘

    근데 생각해보니 왕눈은 야숨을 해야한다...

     

    스토리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야숨 할 때는 아 공주님 미안해요 근데 저 산만 오르고요; 했는데

    왕눈은 스토리 너무 잘 만들어서 아니 지금 젤다공주님을 구해야한다고

    너네 서브퀘스트같은거 들어줄시간없다고 비켜!!!!!!! 하게됐음

    정말 잘 몰입되게 만든듯... ㅠㅠ

     

    혹시나 스포가 될까봐 돌려서 말하자면 고요한 공주 한무더기로 피어있는 거기서 난 정말 오열했다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기대작

    페르소나 3 리로드

    사실... 2023년에 너무 대작이 많이 나와서 2024년 게임은 아직까지... 흠 잘 모르겠다.

    스위치2가 나오면서 뭐가 나올지가 제일 궁금한데... 뭐 그래도 꼽자면 지금으로선 P3R인 것 같다.

     

    캐릭터

    발더스 게이트 3 - 아스타리온

    난 진짜 여미새라서 여캐를 주로 꼽는데 아스타리온이 너무 ㅋㅋ

    좀 홍대병기질도 있어서 아 다들 좋아하잖아; 그럼 난 안좋아함 흥! 하는데 아스타리온을 거부할 수 없었다

    진짜 미친 놈 아니야?(좋은 의미)

     

    베스트커플/케미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 젤다&링크

    발더스 게이트 3 - 레이젤&섀도하트

     

    젤다공주님은~~ 링크기사랑~~ 얼레리꼴레리~~

    이번에 그냥 아주 못을 박아버려서 좋았다. 링크 집 왜 젤다 집 돼 있는데요?

     

    레이젤이랑 섀도하트 케미도 너무 좋았다. 그 맨 처음 프롤로그? 에서 왁왁 싸우더니

    진짜 여행 다니면서 시도때도 없이 아니 저 기스양키 말 듣지 말라고; 아니 저 미친 사이비 말 듣지 말라고;

    하면서 싸우더니... 나중가선 너의 선택을 존중해...^^ 이러고 있음

    얘들아 정말 잘 컸구나(훈훈하게 바라보는 어충이)

     

    기억에 남는 적

    레지던트 이블 2 - 타이런트

    타이런트만 갖고왔는데 전체적으로 바하2 너무 충격이었음

    너무 무서워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이런 게임 못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경찰서는 나갔는데 에이다? 걔 파트 하다가

    더이상 이 정신적 고통을 감내할 수 없어 종료해버림....

     

    장면/대사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왕눈...

    .........

    말을 아끼겠습니다

     

    음향

    파이널 판타지 16

    전체적으로 별로였다고 생각하는데 그래도 그래픽이랑 음향은 FF16이 정말 최고였지 않나 싶다.

    정말... 압도당하는 느낌이었다. PS5독점으로 자본 빵빵하게 넣어서 만든거 이맛이지

     

    디자인

    하베스텔라

    모 필드...

    ... 뭔 다 스포일러야

    맵 디자인이 너무 예뻤다. 창밖 저 멀리에 (스포일러)가 보이고...

    그리고 아리아의 (스포일러)세계에 들어갔을 때도 좋았다.

     

    최고의 결제

    스팀덱

    스팀덱을 사면 플스 리모트 기기도 따라옵니다

    일어나 있는 거 너무 싫어가지고 스팀 잘 안 켰는데

    스팀덱 사고 나서 스팀게임도 많이 하게 됐다.

    게임 누워서 하는 값 90만원 ㅋㅋ 푸하핫(갑자기 안웃음)

     

    업적

    발더스 게이트 3 - 한 입만

    아스타리온 ㅋㅋㅋ 진짜 저 이벤트 처음 봤을땐 뭐임 얘?;;; 싶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이후로 많이 정이 든 것 같다.

    진짜 웃기고 짠하고 안쓰럽고 쥐어박고싶고 다 하는 재밌는 캐릭터인 것 같다.

     

    요거슨~ 무슨무슨 게임을 했나 표입니다.

     

    1   하베스텔라/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2
    2   애스트럴 체인/별의 커비 wii 디럭스
    3   베요네타 오리진: 세레자와 길을 잃은 악마
    4   용과 같이 6/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시아트리듬 파이널 바 라인
    5   루이지 맨션 3/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6   너를 위해서라면 죽을 수 있어/용과 같이 7/파이널 판타지 16/베리드 스타즈
    7   니디 걸 오버도즈/피크민4
    8   DREDGE/룬 팩토리 4
    9   용과 같이 유신! 극
    10  젤다의 전설 대지의 기적/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
    11  용과 같이 7 외전 이름을 지운 자
    12  페르소나 5 택티카

     

    뭔가 ㅋㅋㅋ 어떤 게임을 했고 얼마나 많은 게임을 했는지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내 삶이 어땠는지 돌아볼 수 있는 것 같다.

     

    예를 들면...

    3월: 따악 저것만 하고 열심히 토익 공부를 했다

    6월: 환승이직하고 남은 연차 쓰는 2주 동안 진심으로 게임만 했다

    9월: 이직한 곳이 너무 바빠서 도저히 게임을 할 여유가 없었다

    11월: 우울했다...

    12월: 여전히 우울했다가 월말에 좀 나아졌다

     

    이런... 것들? ^^

    토익 말고도 공부하느라 너무 바빴다 ㅠㅠ...

     

    달에 게임 1개 이상 깨는 게 슬슬 부담되고 있기는 한데

    집중과 선택이 필요할 것 같다 ㅋㅋㅋ 발더게 3막도 끝내야 하는데... 쩝!

    암튼 올해 너무 고생했던 것 같고 내년에는 더 즐거운 마음으로 게임을 하는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

    와자자자자~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