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워프 퀘스트 하면서 와 한섭에 들어올때 번역자 고생 좀 하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했는데 

어째서 이렇게 평범하게...... 

게다가 로니트의 캐릭터성이....... 

오역은 아니야..... 하지만 캐릭터성은 주것습니다......

 

夜露死苦는 よろしく에 한자를 끼워맞춘 단어로

ヤンキー(폭주족, 불량배)가 주로 쓰는 단어다

양키가 무엇인고 하면

 

 

요런 놈들 되시겠다. 

말투가 궁금하다면 요것을 보시길.

 

7분부터 나오는 '오늘 한번 죽어 볼까!' 가 夜露死苦다.

 

하여간에 로니트의 원본 말투는 이런... 양키말투라는 것을 모두가 알아줘.... ㅇ<-< 

봐! 깨비깨비불이야! 잘 부탁해! < 이건 그냥 귀여운 라라펠이잖아ㅠㅠㅠㅠㅠㅠㅠㅠ 

착한녀석주제에 말 험하게 하는게 레기트의 귀여움포인트인데 

 

鬼燐党는 어쩔수 없었다고 생각.... 하긴 하는데.....

이건 鬼(도깨비, 귀신 등의 뜻이지만 양키 집단 이름에 흔히 붙는 접두어로 사용) + 燐(인 광석의 아테지=한자 다르게 해서 간지나보이게 하는, 위에 쓴 요로시쿠같은거) + 党(양키 집단 이름에 쓰는 접미어. 조직폭력배들이 무슨무슨파 하는거 비슷)

지존최강인(인 광석이라는 뜻ㅎ)형같은 유치한 네이밍이어도 귀여웠을것같음... 

 

전체적으로 로니트가 너무 순한맛돼서 아쉬웠음 허어어어엉

그냥 이 드워프족 퀘스트 말고도 선행퀘스트(라리호 받는 그거)에서도 로니트는 쭉~~~~~ 이런 말투 이런 캐릭터였는데 ㅠㅠ

 

쓰다보니 진짜 그냥 넘어갈수도 있는거 괜히 트집잡는것같은 기분이 든다

오타쿠 상대 장사는 어쩔수없어...

알좌나 반말 존댓말 바꿔쓰고 호칭 막 오빠 언니 < 이딴거 임의로 붙여서 캐릭터성 바꾸면 오타쿠들 개 화내는거

 

 

제가 이런 이상한 양키용어 전문가가 되게해준 마지스카 오프닝이나 보고가세요

반응형

'FF14'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섭] 5.5  (0) 2021.04.18
[글섭] 희망의 포대 '탑'  (0) 2021.04.14
스탠터ㅓㅓ어어어ㅓㅇ어ㅓ허어어ㅓㄹ  (0) 2021.01.08
[글섭] 5.4  (0) 2020.12.09
[글섭] 5.3  (0) 2020.12.07
COMMENT